이야기를 들어주면 1시간에 18,000원을 벌 수 있습니다.
1시간 기준 18,000원(세전) 수익
이야기를 들어 주기만 해도 수익이 발생됩니다.
당신이 겪은 경험은, 깊은 공감과 위로가 되는 강력한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 가까운 지인들에게 조차도 말하기 힘든 내 속마음을 같은 경험을 한 사람에게 이야기 하면서 내 안에 깊숙히 숨겨둔 감정들을 말로 풀어나가고, 충분히 공감 받기를 원하는 마음에서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불편한 감정들을 공감해 주는 대신에 일정의 수고비를 받으면서 말하는 자와 듣는 자 모두 서로가 기대하는 것을 충족 시켜줍니다.
저희는 전문적인 자격증이나 지식을 가지고 상담을 해 드리는 전문 상담소가 아닙니다.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을 소개해 주며, 그 어떤 조언이나 충고를 하지 않고, 오로지 경청하고 공감만 해드립니다.
이용자는 시간을 결제하고, 통화한 만큼의 시간이 공감해 주는 사람(공감사)에게 옮겨갑니다. 이곳에서 '시간'은 곧, '돈'이자 거래의 단위입니다.
공감사는 받은 시간을 회사로 청구하면 그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환급 신청자에 한해,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1시간 기준 18,000원(세전)으로 정산됩니다.
그 어떤 장소에도 상관없이 인터넷 연결이 된 핸드폰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공감 능력과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가입하여 이용 가능하며, 이야기 들어주기만 해도 돈이 차곡차곡 쌓입니다.
공감사는 확인을 거친 후 등록 가능합니다. AI도 잘 분별하지 못하는 느낌이나 미묘한 감정은 오직 사람만이 가진 특별한 능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감사로 등록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공감능력테스트를 받고, 일정의 점수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사람이 직접 짧은 통화를 통해 인사드리고, 안전한 대화를 위한 약속을 함께 확인한 후 공감사 활동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동성 간에는 이성보다 상대적으로 더 깊은 이해와 공감이 가능하기에, 남성과 여성을 구분하였습니다.
상담 기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경청하고 공감해주는 방법을 채택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여기에서는 그 어떤 좋은 말, 아주 특별한 조언이나 충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저 함께 공감해주고 같이 슬퍼하고 기뻐해 줄 수 있는 따뜻한 마음 만이 필요합니다.
공감이라는 것에 집중 하다 보니, 그 무엇보다 직접 겪은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경험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을 공감해 주실 수 있으니까요~
회원 가입시 성별과 태어난 연도와 사는 지역 입력.

프로필 아이콘에서, 공감사 등록 메뉴 클릭

영상 시청하기

공감 능력 테스트를 통과하신 후, 서로를 존중하기 위한 간단한 '안전한 대화 약속'에 동참

홈 화면에서 경험쓰기 아이콘 표시 확인 후 자신이 겪은 경험담을 적고 완료 버튼 클릭

들어준 시간만큼 쌓인 시간을 환급 받기 프로필에서 시간 환급 신청

내 마음을 몰라주는 친구, 동료, 가족들을 원망하지 마세요. 경험해 보지 않으면 절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므로 그들의 잘못이 아닙니다.
세상에 나 혼자만 힘들다는 생각이 스스로를 더 외롭고 비참하게 하며 견딜 수 없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넓고 나와 같은 경험을 한 사람들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소연은 당신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기업